춘천 동부교회, 디아코니아교육 마친 사람만 항존직 피선거권 주어져

교단헌법은 항존직 되는 자격으로 디아코니아교육 요구하지 않아

THE기독공보 | 입력 : 2018/10/12 [14:58] | 조회수: 276

춘천 동부 교회가 항존직분을 받으려면 디아코니아 5주 코스가 필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GDO 과정 디아코니아 학교 2단계 수료자(5주 과정)에 한하여 항존직의 피선거권을 부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항존직 선거에서 개인사정으로 디아코니아학교 1단계를 수료하지 못한 성도가 항존직에 당선되었다면 디아코니아학교 1단계를 임직전에 이수해야 한다.     

 

▲     © THE기독공보

 

▲     © THE기독공보

 

교단헌법에는 항존직의 자격이 잘 규정되어 있다. 디아코니아를 필수적으로 이수하라는 규정은 없다. 춘천동부교회는 103회 총회가 교단헌법에도 없는 것을 결의로 규칙부, 헌법위해석, 재판국 판결을 취소화시켰고, 재판도 없이 재판국원법을 전원교체하여 법을 위반하였듯이, 동부교회 당회도 헌법조항에도 없는 항존직의 자격조건(디아코니아 5주 교육 필수)을 결의로 통과시켜 법을 위반하고 있다. 윗물이 흐리니 아랫물로 흐린 법이다. 교단헌법은 항존직이 되는 자격조건으로 디아코니아 교육을 요구하고 있지 않다.   

 

제40조 장로의 자격
장로의 자격은 상당한 식견과 통솔의 능력이 있는 자로 무흠 세례교인(입교인)으로 7년을 경과하고 40세 이상 된 자라야 한다.


제51조 집사의 자격
집사는 단정하고 일구이언을 하지 아니하며 깨끗한 양심에 믿음의 비밀을 가진 자로서(딤전 3 : 8-10)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자라야 한다.
 

1. 무흠 세례교인(입교인)으로 5년을 경과한 자

2. 35세 이상 된 남자
 

제53조 권사의 자격
권사는 단정하고 참소하지 아니하며 절제하고 모든 일에 충성된 자로서(딤전 3 : 11)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자라야 한다. 
 

1. 무흠 세례교인(입교인)으로 5년을 경과한 자

2. 35세 이상된 여자
 

제54조 집사, 권사의 선택
집사, 권사의 선택은 당회의 결의로 공동의회에서 투표수의 과반수 득표로 선출한다. 

 

이에 대해 해당 당회원에게 질의를 했으나 답변하지 않았다.

 

▲     © THE기독공보

 

동부교회 교인들은 항존직의 자격조건에 대해서 헌법위원회에 질의서를 내기로 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