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장로교의 코로나 대응지침 vs. 예장통합의 코로나 대응지침

통합교단, 약자에 대한 재정적 배려 없어

편집인 | 입력 : 2020/03/11 [17:13] | 조회수: 53

 

 

 

신종코로나19가 발생하자, 뉴질랜드 장로교단(https://www.presbyterian.org.nz/)은 교회의 대응지침을 마련하였다. 총회운영위원장이 작성하여 교단내 교인들, 교구장, 총회장에게 조언하고 있다. 

 

하단에서 비교해 보면 알겠지만 예장통합교단의 대응지침이 뉴질랜드총회의 대응지침과 다른 것은 1) 약자들에 대한 재정적 서비스및 배려가 없고, 2) 총회가 일괄적으로 요청하여 지역성에 따라 교회의 자유가 인정되지 않고, 3) 총회장과 총회직원들에 대한 지침서가 없고, 4) 총회장의 이동과 여행에 대한 지침이 없고, 5) 총회장과 사회봉사부장의 이름으로 지침이 만들어진 것이다.     

 

 A. 뉴질랜드총회의 지침

 

뉴질랜드 총회는 코로나에 대한 대응지침을 마련하였다.

  

이 대응지침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단과 관련 뉴질랜드 총회의 스텝들, 교구들, 노회와 대화를 하기 위한 것으로서 아오테라 뉴질랜드 장로교 총회운영위원회에서 발행한 것입니다. 

 

                                            2020. 3. 9

 

 

 



총회운영위원회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버린 가족과  치명적인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든 사람을 위한 기도의 확신과 공동체의 결속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그들 자신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감염된 사람들을 돌보고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과 건강도우미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코로나 19는 급속도로 발전하여 전세계 건강의 위기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감염의 확산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불필요한 노출을 방지하고 책임성있게 행동하기 위하여 건강과 안전을 위한 지침을 따르기를 격려하고 있습니다.

 

국가의 보건위원회(https://www.health.govt.nz)의 지침을 따르기를 격려하고 있고, 총회운영위원회는 보건위원회의 지침을 따르기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https://www.health.govt.nz/our-work/diseases-and-conditions/covid-19-novel-coronavirus/covid-19-information-other-languages#korean

 

대응지침

 

방문

 

사람들을 방문할 때 그들이 잘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하여  먼저 전화를 주기 바랍니다. 특히 만성적 질병을 가진 자들, 은퇴자들, 신생아, 노인들을 방문할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료봉사

 

여러분들이 전문가가 아니라면 의료 조언을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잘못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바른 조언을 하는 전문인들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면 됩니다. 그리고 보건소에 연락을 취하시기를 바랍니다. 어떤 사람이 코로나에 관련되어 있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전화를 하지도 않은 채 여러분들이 직접 병원이나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식물 공급

 

여러분들의 공동체에서 여러분들의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기본적인 음식물과 기초적인 의약품을 갖고 있는지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그들이 인터넷을 통한 물품을 주문할 수 있는 능력과 기본적인 음식물과 의약품에 접근할 수 있는지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정에서 요구되는 것 이상으로 많은 것들을 사지 않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많은 음식물을 갖고 있다면 푸드뱅크에 전화해서 기브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에 대한 조언

 

 

 

미래 국제 여행 예약

 

뉴질랜드 장로교단의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은 20020.3.2. 후에 해외여행을 위한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교회활동

 

교구장들은 다른 사람들이 위생실천을 따르도록 하여 안정하게끔 합리적인 조치를 하고, 지나친 공황에 머물지 않고 합리적인 조치를 하기를 바랍니다. 

 

교회활동은 취소하거나 연기하기를 바랍니다. 교회예배나 봉사는 여러분들의 지역사황에 맞게 신중하게 고려하여 연기되거나 변화할 수 있습니다. 손을 씻는 곳에 충분한 타올과 비누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아픈 사람은 집에 머무십시오. 감기환자나 인플루엔자로부터 적어도 1미터 떨어지십시오. 아픈사람은 집에 가도록 충고하십시오.  

 

성만찬을 할 경우,  빵을 적시는 큰 공통적인 컵을 사용하지 말고 각자에게 작은 컵을 나누어 주십시오.  교회공동체의 어떤 사람들은 재정적인 어려움을 당할수 있으니 재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노회모임과 직원

 

노회모임은 연기될 필요가 있습니다. 노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직원들은 자택근무를 하고 이메일은 좋은 방법입니다.

 

총회장

 

총회장의 국내여행은 축소되어야 하고, 총회장이 노회관계자들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모임을 재확립하고자 한다면 이메일을 통하여 접촉하기 바랍니다.  

 

총회운영위원회 위원장 Richard Mclean

 

 

 

 

B. 예장 통합교단의 대응지침

 

 

 

 

 

 

 

 

결론적으로 국가적 교단적 재난이 발생하면 가난한 사람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다. 현재 예배가 중단된 상태에서 미자립교회및 중소형교회들은 재정적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 교단이 예배중단을 요구하였다면 미자립교회에 대한 재정적 지원에 대한 프로그램까지 마련해야 한다. 뉴질랜드 장로교회에서 보듯이 예장통합교단도 미자립교회와 해외 선교사들에 대한 재정적 지원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http://www.kidogkongbo.com/2120

  © 편집인



 

http://www.kidogkongbo.com/2118

 

 

 http://www.kidogkongbo.com/2115

 

  

http://www.kidogkongbo.com/2117

 



http://www.kidogkongbo.com/2112

  © 편집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