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장신대학교, 서울북노회에 함택 전도목사 요청

미주장신대 교수로 가려면 교단을 옮겨야

편집인 | 입력 : 2020/04/18 [00:48] | 조회수: 268

 

 

 

미주장로회 신학대학교가 예장통합 서울 북노회에 함택목사에 대해 전도목사 청원을 했다.  

 

  © 편집인


그러나 서울북노회 관계자는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는 해외한인장로회 소속직영신학교이기 때문에 예장통합교단에서 타교단신학교에 교수를 전도목사로 추천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말하면서 "함택목사가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사역을 하려면 해외한인장로교단으로 이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했다. 

 

그러나 해외한인장로교단의 관계자는 함택목사는 이미 갑질을 하고 여성부교역자로부터 안마를 요구받고, 중증장애인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상납을 받아 부적절하게 교회를 떠난 만큼, 해외한인장로교단으로의 이명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해외한인장로교단의 관계자는 한국에서의 갑질목사를 미주장로회 신학교 교수로 영입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했다. 고려대학교 선배 목사는 함택목사가 대형교회 목사가 되더니 자신 한테까지 갑자기 반말을 했다며 부적절한 윤리적인 문제를 지적하기도 했다. 

 

미주장신대가 예장통합교단의 연합기관으로서 전도가 필요한 곳이라면 전도목사가 가능하겠지만 신학교에는 신자들만 있기 때문에 전도목사가 필요치 않다. 더군다나 해외인한장로회는 타교단이기 때문에 예장통합교단에서 전도목사로 파송하는 것을 불법이다.

 

제27조 목사의 칭호
4. 전도목사는 노회의 파송을 받아 국내외에서 연합기관과 개척지 또는 군대, 병원, 학원, 교도소, 사회복지시설(양로원, 보육원, 요양원 등), 산업기관, 국내 거주 외국인 등에 전도하는 목사다. 임기는 시무처와 노회의 정한 바에 의한다. [개정 2012.11.16]

 

함택목사가 미주장로회 신학대학교 교수가 되려면 해외한인장로교단으로 이명을 해야 한다.          

 

http://www.kidogkongbo.com/1989

 

 

http://www.kidogkongbo.com/2098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